홍보자료

뒤로가기
제목

男, 화이트데이 당일 즉흥적으로 지른다

작성자 레오니다스(ip:)

작성일 2015-03-02

조회 70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男, 화이트데이 당일 즉흥적으로 지른다



 

편의점 업계가 밸런타인데이보다 더 대목으로 통하는 ‘화이트데이 마케팅’을 놓고 진검승부를 벌이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알뜰하게 화이트데이를 보내려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 실속형 상품을 늘려 소비심리를 공략할 계획이다.


한 대형 편의점이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직전 2주간(2월 1∼14일·3월 1∼14일)의 초콜릿·사탕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화이트데이 고객의 구매 객단가가 8.3%가량 높았다.

또 화이트데이 당일에는 매출이 직전 2주일간 일 평균 매출의 923%까지 치솟아 밸런타인데이(779%)보다 화이트데이 당일에 구매고객이 더 많이 몰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평소에 편의점을 자주 찾는 남성 고객들이 화이트데이 당일에 간편하게 상품을 사려는 경향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여성들은 백화점과 마트·초콜릿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미리 사는 경우가 많지만 남성들은 상대적으로 편의점을 많이 찾는다"며 "특히 선물을 당일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3월14일 매출이 크게 높아진다"고 전했다.

이처럼 밸런타인데이보다 화이트데이 특수가 더 크기 때문에 편의점들은 3월이 되자마자 마케팅 경쟁에 나서고 있다.

씨유(CU)는 이날부터 실속형 남성 고객을 위해 길리안 기프트백 등 인기 초콜릿 10가지를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BC카드로 14일까지 행사 상품을 사는 고객은 횟수에 상관없이 1만5000원 이상 사면 1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실속 소비를 중시하는 남성들이 많아짐에 따라 인지도가 높은 상품을 전진 배치하고 3000원 미만의 저가 상품 할인 행사와 사탕·카라멜 2+1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오픈마켓도 관련 상품 행사에 나선다.

G마켓은 최근 1주일(2월 20∼26일) 사탕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수제 초콜릿 판매가 52% 늘어남에 따라 2일부터 15일까지 행사를 연다. 큐레이션 쇼핑사이트 G9도 '롤리팝 어쏠티드'와 '틴 후르츠 캔디' 등을 판매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공지사항

RETURNS & EXCHANGES